지구촌 가족사랑 실천 외길 걸어온 위러브유 장길자 회장님의 꿈

2024. 7. 6. 13:44함께라면💗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장길자 회장님의 지구촌 가족사랑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장길자 회장님은

어머니의 사랑을 담은 전 세계 클린월드 운동을 통해
생명이 살아 숨 쉬는 깨끗하고 안전한 지구환경을 만들어가고 있어요.

 

 

 

 



위러브유 장길자 회장님

‘어머니 마음’으로 환경과 복지 동시에 돌보다

 

사진설명 : 미국 펜실베이니아주 필라델피아에서 100년 가까이 우범지대였던 곳이 위러브유 회원들의 손길로 ‘위러브유공원’으로 변신했다. 필라델피아 경찰국 보고서에 따르면 공원 개장 이후 지역 범죄율이 37%나 감소했다.

 

 

 

복지의 영역은 광범위하죠. 경제·사회·정서·환경·건강 등 삶에 필요한 요소가 다양하기 때문인데요.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장길자 회장님이 다채로운 분야에서 복지활동을 펼치는 것도 그래서 입니다. 어머니가 가족의 삶 전반을 살뜰히 보살피듯, 위러브유 장길자 회장님은 누구나 존중받는 세상, 지속 가능한 평화를 목표로 질병과 재난, 빈곤 등에 시달리는 지구촌 가족을 위해 30년 가까이 활동해왔ㅈ어요. 긴급구호, 난민지원, 환경보전, 물·위생보장, 빈곤·기아 해소, 의료·교육지원 등 다방면에서 올 5월까지 85개국에서 4403회 활동했고, 15만5000명 회원을 포함해 각계각층에서 94만7539명이 동참했답니다.

 

 

장길자 회장님의 국제위러브유의 활동 중 최근 더 주목받는 분야가 ‘환경’인데요. 홍수, 폭설, 폭염 등 환경 재난들이 인류를 위협하는 가운데 위러브유 장길자 회장님의 ‘맘스가든(Mom’s Garden)’ 프로젝트, 전 세계 클린월드운동, 클린액션 캠페인 등에 세계인의 참여가 늘고 있어요.

 

 

맘스가든’은 어머니가 꽃과 나무를 심어 가족을 위한 정원을 가꾸는 것처럼 전 세계에 나무를 심어 기후변화에 대응하며 지구촌 가족의 보금자리를 푸르게 만들어가는 활동이죠. 그동안 한국, 미국, 호주, 페루 등 11개국에서 나무 4만1496그루를 심었어요. 이는 온실효과의 주범인 이산화탄소 125만3156㎏을 감축하는 효과라고 하는데요. 위러브유의 목표는 2026년까지 100만 그루를 심어 탄소 6만6000t을 감축하는 것으로, 국제사회가 추진 중인 2050년 탄소중립 목표 달성에도 기여할 전망입니다.

 

 

5월 22일 ‘생물다양성의 날’을 맞아 장길자 회장님의 국제위러브유 서울 동대문구·광진구·중랑구 회원 300여 명이 중랑천변에 배롱나무 40그루를 심었어요. 지방자치단체도 활동을 크게 반겼죠.

 

 

위러브유, 맘스가든, 기후변화 대응이라는 단어 하나하나에 여러분의 마음이 녹아 있는 것 같습니다. 

- 이인근 동대문구 부구청장-

 

 

 

또한, 위러브유의 손길로 경남 창원의 마산조각공원에 3000그루, 부산 부산시민공원 인근 유휴지에 6000그루, 울산 희망공원에 4000그루, 보성 중도방죽 산책로에 2500그루 등 곳곳에 나무가 심겼어요.


 

 

위러브유 장길자 회장님

푸른 숲, 푸른 지구 만드는 ‘맘스가든’



사진설명 : 5월 26일 위러브유가 충남 논산 시민가족공원에서 ‘맘스가든 프로젝트’를 실시해 반송, 남천, 장미 등 총 411그루를 심었다. 

 



사막화를 겪는 몽골에서 나무 심기의 중요성은 더 크다고 해요. 몽골 정부는 2021년 76차 유엔 총회에서 2030년까지 10억 그루 식재 계획을 공표했죠. 여기에 힘을 보태고자 장길자 회장님의 국제위러브유 현지 회원들이 울란바토르 시청 산하 임업묘포(임업을 위해 조림할 묘목을 길러내는 곳)에 탄소 감축에 효과적인 느티나무 400그루와 건조한 땅에서도 잘 자라는 잎갈나무 100그루 등 500그루를 심었어요. 묘목이 다 자라면 도심 곳곳으로 옮겨져 미세먼지 감축에 기여할 전망이라고 하네요.

 

 

장길자 회장님의 국제위러브유의 활동이 지역민의 안전과 화합에 일조한 사례도 있는데요. 미국 펜실베이니아주 필라델피아에서 100년 가까이 불법 쓰레기투기장이자 우범지대였던 곳이 깨끗하고 아름다운 ‘위러브유공원’으로 변신하면서 범죄예방 효과까지 얻게 된 사례가 있어요. 2022년 현지 국제위러브유 회원들이 3개월여 동안 공터 개간, 옹벽 조성, 꽃과 나무 100그루 심기, 산책로 만들기와 잔디 심기, 조명 설치 등을 전개했는데요. 주정부가 보조금 5만 달러(7000만원 상당)를 적극 지원했죠. 필라델피아 경찰국 보고서에 따르면 위러브유공원 개장 5개월 후 이 지역 범죄율이 37%나 감소했다고 해요. 주민들은 “예전에 주변이 너무 어두워 무서웠는데 지금은 밝고 평화로워졌다” “공원이 지역사회를 하나로 묶고 있다”며 반겼죠. 

 

 

이처럼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장길자 회장님의 포근한 사랑으로 전 세계가 밝고 평화로운 세상으로 변화됩니다^^

 





https://intlweloveu.org/ko/saving-the-earth/

 

위러브유 캠페인 - 전 세계 클린월드운동 -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intlweloveu.org

 

https://intlweloveu.org/ko/moms-garden-project/

 

맘스가든 프로젝트 -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intlweloveu.org